HIV감염인 청소년
성소수자 지원
띵동은 HIV감염인 청소년 성소수자들에게도 문이 활짝 열려 있습니다.
예외없이 띵동이 제공하는 위기지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HIV/AIDS와 관련된 고민, 띵동에서 돕겠습니다!
최근 5년 동안 24세 미만 청소년 감염인수는 지속적으로 늘어가고 있고, 2015년 처음으로 24세 미만의 신규 감염인수가 전체 신규 감염인 수의 20%를 넘어섰습니다. 성소수자 혐오세력은 ‘바텀알바’ ‘항문성교’ 운운하며 성소수자 인권이 에이즈 확산의 원인인 것처럼 말하고 있지만 띵동은 성소수자 혐오가 청소년 성소수자들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콘돔에 대한 접근도 떨어지고, 보수적인 성교육 정책과 에이즈 예방교육이 학교 안팎에서 제대로 진행되고 있는지 살펴보지 않으면서 에이즈 확산만을 부각시키는 지금의 상황은 예방은커녕 인권마저 위협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20세 미만 청소년의 경우 보호자에게 의무적으로 확진결과를 통보하게 되어 있는데 이들이 경험하는 위기는 더 커지지 않을까요? 군 입대를 앞둔 경우 가족에게 전역사유를 일방적으로 통보하거나 당사자의 경우 전역 사실을 가족들에게 어떻게 알려야 할지 고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심지어 에이즈 혐오가 본인에게 향할 때 심리적 불안함에 빠질 수 있고 건강악화 등의 문제를 겪을 수도 있습니다.

한국 사회에 청소년 감염인에게 맞춰진 지원 정책은 전혀 없습니다. 띵동은 HIV감염인 청소년 성소수자를 적극 지원할 것입니다. HIV/AIDS에 대해 알고 싶거나, 검진을 받아보고 싶거나, 감염 확진 이후 어떻게 살아야 할지 고민이 된다면! 띵동과 함께 이야기해요!
  • HIV감염인 청소년 성소수자 상담 및 지원HIV 확진 이후 삶을 어떻게 이어나갈지 고민이 된다면,
    가족과의 갈등이나 학교생활을 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병원진료 및 투약과 관련해서 궁금한 점이 있다면
    띵동으로 연락주세요.
  • 콘돔과 젤 무료 배포아이샵 등을 통해 지원받은 콘돔과 젤을
    띵동에 오시면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HIV/AIDS 예방/인권교육콘돔사용법 등 평소 HIV/AIDS 예방에 관해 궁금한 점이 있다면
    띵동에 방문해 교육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청소년에게 도움이 될
    맞춤형 HIV 관련 교육 자료를 제작할 예정입니다.
  • 콘돔아, 놀자!연 1회 콘돔사용에 대한 거부감을 없애고
    안전하고 즐거운 성관계에 대해 이야기 해보는 시간을 마련합니다.
    띵동포차에 방문하시면 콘돔과 젤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고,
    HIV/AIDS 이해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HIV감염인 청소년 성소수자 특별 자문위원회 HIV/AIDS와 관련한 교육, 상담, 위기지원 등 HIV/AIDS와 관련한 일들을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돕기 위해 구성된 특별 자문위원회입니다.

권미란 (에이즈환자 건강권 보장과 국립요양병원 마련 대책위원회 활동가, 약사)
김주희 (여성학자, 전 막달레나의집 현장상담센터 활동가)
나영정 (장애여성공감 정책연구원, 연구모임 POP 활동가)
남   웅 (행동하는성소수자인권연대 공동운영위원장)
박세준 (대한에이즈에방협회 상담센터 상담과장)
박찬희 (한국청소년·청년 감염인 커뮤니티‘알’ 운영지기)
임승관 (아주대학교병원 감염내과 교수)
“HIV/AIDS에 대해 알고 싶거나, 검진을 받아보고 싶거나, 감염 확진 이후 어떻게 살아야 할지 고민이 된다면!
띵동과 함께 이야기해요!”